휴대폰으로 교육사이트 접속시 이미 접속중이나 기본정보 불일치로 변경후에도 로그이이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쿠키삭제주시길 바랍니다.
1. 안드로이드 쿠키삭제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검색 데이터 삭제 -> 방문기록 / 캐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
2. 아이폰 쿠키 삭제
- 설정 - 사파리(Safari)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평가 답안을 빠짐없이 다 마킹했는데, 미제출 답안이 있다고 제출하기가 안될때
- 아무답안이나 마킹한 답안을 한번더 마킹해서 제출하기 클릭해주세요.
만약, 이후에도 계속 동일 증상이 있을경우 학습지원센터 1:1문의를 통해 해당 오류사항을 전달 바랍니다.
아이폰(ISO) 보안으로 인하여 본인인증이 실패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1. 아이폰 설정- 사파리 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 허용
- 웹사이트 추적 금지 요청 -> 허용
2. 크롬 브라우저 이용
- 사파리 환경설정 이후에도 본인인증이 실패되는 경우,
해당 사이버연수원 주소를 복사하여 크롬 브라우저에서 입력을 요청드립니다.
시험문제가 끝까지 보이지 않거나, 제출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CASE #1
1. "키보드 ctrl + 숫자 0번" 동시에 클릭
플래시로 된 과정이 재생되지 않으실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를 하시고 재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 삭제]
윈도우 시작->실행->regedit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acromedia\FlashPlayer\SafeVersions
이 경로대로 쭉 따라 클릭하면 4가지 목록이 뜹니다. 4가지를 선택하여 삭제.
2.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
[플래시 플레이어 사이트] http://get.adobe.com/flashplayer/
※ 플래시 플레이어 재 설치시, 툴바 설치 체크를 푸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소리만 나오고 학습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만 나올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CASE #1
1.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에서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체크 후 확인 클릭
CASE #2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클릭>속성" 클릭
2. "설정>고급" 클릭
3. "문제해결" 클릭
4. 문제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없음으로 설정 후 확인 클릭
스마트 기기를 통해 사이버연수원에 접속은 가능하나, 컨텐츠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컨텐츠 개발 시 윈도우 기반 PC에 최적화되어 있어 스마트 기기에서는 학습이 불가 합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IE에서 수강 부탁드리겠습니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브라우저를 통해 사이버연수원에 접속은 가능하나, 컨텐츠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컨텐츠 개발 시 윈도우 기반에 최적화되어 있어 말씀해 주신 브라우저에서는 학습이 불가 합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IE에서 수강 부탁드리겠습니다.
강의실에 보이는 학습시작을 클릭 하시면 마지막으로 학습하신 차시로 이동하고 하고 있습니다.
선택하여 차시를 듣고 싶으시면 강의실 상단에 보시면 진도목차라는 메뉴를 클릭 하시면 모든 차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도목차 메뉴에서 재학습 하시고 싶은 차시의 학습이라는 곳을 클릭 하시면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복습기간에 학습하신 차시는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으며, 복습 후 시험 응시는 불가 하오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학습 진행 시 넥스트(다음 페이지 이동) 버튼이 안보이시는 경우는
학습자님이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상의 해상도 문제 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컴퓨터상의 해상도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상도 조정을 하지 않고 학습을 하시려면 키보드 상에 [F11]키를 누르시면
전체 화면으로 전환되어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창 좌측이나 우측에 있는 Index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기실경우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 SEMI-MOOC과정은 스킵바가 활성화가 안되며, 돌아가기 기능이 없습니다. 이점 유의 바랍니다.